위쥬 로고

모바일샵에서 상품을 부각시키는 방법by NHN godo

  • 댓글
  • 공유하기
NHN고도 모바일샵에서 상품을 부각시키는 방법 NHN godo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60%.
2017년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조6800억원.
 
재작년 대비 42.2% 급증한 수치입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은 장소의 제약이 없고 간편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편리성도 높아져 거래 금액과 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모바일 구매가 많은 상황에 맞게 모바일에서 상품을 부각시킬 방법에 많이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모바일에서 상품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래 3가지를 꼭 기억하세요.
 

1. 주요 정보들이 잘 보이게 노출할 것
2. 선택/옵션을 쉽게 노출하여 편리할 것
3. 구매 후기와 혜택을 효과적으로 노출할 것

먼저 정보들이 잘 보일 것.
상품 페이지라면 상품의 이미지, 가격 정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하겠죠? 고도에서는 이를 돋보여줄 여러 무료 스킨을 제공하고 있어요.
 
구체적으로 모바일샵에서 디자인 스킨을 변경하는 법을 확인해볼게요.


 * 고도몰5 쇼핑몰은 [모바일샵 > 모바일샵 디자인 관리]에서 모바일 디자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보유 스킨리스트에서 무료스킨추가를 클릭하여 모바일 UI에 최적화된 'moment' 스킨을 추가하세요.





해당 스킨을 선택하고 '사용 스킨으로 설정', '작업 스킨으로 설정' 버튼은 누르면 작업, 사용 스킨이 모두 변경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좌측 스킨에서 우측 스킨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 이나무 쇼핑몰은 [모바일샵 > 모바일샵 디자인 관리]에서 모바일 디자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와 동일하게 이나무 전용 스킨을 추가하여 작업스킨과 사용스킨으로 적용하여 이용이 가능해요. 





다음으로 고객이 쉽게 페이지 이동이나 상세 노출하여 편리해야 합니다.




복잡한 UI보다는 한눈에 명확히 알아볼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이 필요하고, 고객이 상품을 기억할 수 있게 ‘찜 기능’은 있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매 후기와 혜택을 효과적으로 노출해야 합니다.
 
구매 후기를 보고 구매 결정이 난다고 할만큼 후기 노출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요.
최근에는 상품 사진과 함께 상세한 후기를 남길 수 있습니다. 고도에는 ‘플러스리뷰’라는 기능으로 쉽게 솔루션에 적용 가능해요.
 
아래와 같이 리뷰 작성 유도 기능과 함께 최신 트렌드 UI로 구성되어 있어요.  




플러스샵 자세히 보기 >


고도몰 온라인 쇼핑몰은 PC와 모바일이 연동이 가능하며 간편 설정으로 모바일샵 운영이 가능하니, 모바일샵에서 매출 대박을 이뤄보세요!  

태그
BOX
NHN godo

더 나은 이커머스 세상을 만듭니다.
NHN고도는 쇼핑몰 솔루션을 포함한 이커머스 영역 전반에 중심이 되어 어제보다 더 나은, 그리고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겠습니다.
www.godo.co.kr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추천해요0
vip 지금 신청하는 누구나 고도몰5 pro 평생무료
0 닫기
  • BOX
  • 0 / 300

vip 고도몰5 pro 평생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