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쥬 로고

Be Creative! 당신에게 영감을 줄만한 페이스북 광고 팁by 더피알컨설팅

  • 댓글
  • 공유하기
마케팅 Be Creative! 당신에게 영감을 줄만한 페이스북 광고 팁 더피알컨설팅 2018-05-08
최근 개인정보 유출로 곤혹을 치른 페이스북은 1분기 실적에서 탄탄한 성장세를 입증했습니다. 

전년 동기 보다 49% 늘어난 119억 7천달러(13조원)입니다.  실적을 견인한 것은 역시 모바일 광고로  모바일 광고 비중이 91% 입니다. (관련기사보기-> '현금부자' 페이스북, 예상 웃돈 실적으로 성장세 입증 (파이낸셜뉴스 2018-4-26) )

2017년 8월 집계 (APP APE ANALYTICS)에 따르면 전 세계 페이스북 일 평균 방문자수가 20억 명 돌파했고, 국내 페북 월 1회 이상 접속자수는 1400 만 명입니다. 또한 국내 DMC미디어가 지난해 12월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주 이용 소셜미디어 현황 1위는 페이스북으로 80% 이상이 페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가 모바일 유입이 높다는 점이 광고 집행시에 크게 유의할 점인데요. 어떤 형태의 페이스북 광고가 가성비가 높은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즉각적 반응을 이끄는 광고 팁]

1. 강력한 한 가지 포인트에 집중하라.



생각하고 있는 강력한 포인트가 있다면 그 한 가지에 집중하세요. 이 광고이미지는 'Smart Phone'의 언어유희를 이용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핸드폰 스크린 폰 안에 버드라이트의 큰 로고를 보이게 할 법도 한데, 이미지의 집중도를 위해서 의도적으로 구도를 배치한 것 같네요. 


2. 눈에 띄게 만들어라



어지러운 뉴스피드 안에서 이 이미지를 봤다면 어땠을까요? 깔끔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비쥬얼을 사용하면 사람들의 이목을 끌지 않을 수 없겠죠?


3. 브랜드 특성을 넣어라



브랜드나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브랜드 로고나 색깔, 혹은 브랜드가 상징하는 동물, 장소가 있다면 그것들을 활용하는 것도 좋겠죠.


4. 보상을 줄 만한 정보를 넣어라



공연, 행사 광고에 많이 쓰이고 있는 광고 팁이죠? 보상을 줄 만한 정보가 있다면 큰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5. 감정을 교류하라 



사람들과 감정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감정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유머나 감동이면 좋겠네요. 


6. 바로 행동으로 이끌 강한 것을 넣어라 



직접반응으로 이끌 가장 강력한 팁이죠? 물건을 구매하거나 쿠폰을 받았을 때 뜨는 실제 팝업창이나 메시지를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7. 끊임없이 체크하라 



광고효과를 끊임없이 측정하고 비교하며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80/20?

마지막으로 페이스북에서 말하는 우선시 되야 하는 룰은 80/20입니다. 이것은 바로 비쥬얼이미지가 최소 80%이상이 되야한다는 것과 텍스트는 20%를 넘으면 안된다는 것인데요. 많은 정보가 넘쳐나는 뉴스피드에서 단시간내에 승부를 볼 수 있는 것은 비쥬얼이라는 것. 십분 이해하시죠? 어떤 스타일의 광고를 제작하든 이 룰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좋아요를 부르는 페이스북 콘텐츠, 아이디어를 숙성시켜라
BOX
더피알컨설팅

더피알컨설팅(ThePR Consulting)은 전략과 디테일로 승부하는 PR전문회사입니다. 무형의 가치를 창출하고,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일, 한 걸음씩 도전해보아요! PR, 브랜딩, SNS 홍보 전반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http://www.theprconsulting.co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추천해요0
vip 지금 신청하는 누구나 고도몰5 pro 평생무료
0 닫기
  • BOX
  • 0 / 300

vip 고도몰5 pro 평생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