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쥬 로고

모바일 쇼핑족을 노리자by 위쥬

  • 댓글
  • 공유하기
마케팅 모바일 쇼핑족을 노리자 위쥬 2016-05-04

"나는 주말에 침대에 누워서 쇼핑해요”

 

'주말에 침대에 누워서 쇼핑을 즐기' 는 것은 '모바일 쇼핑족' 의 구매패턴입니다. 많은 창업자 여러분들도 느끼고 계시겠지만 모바일 쇼핑이 새로운 쇼핑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 구매패턴이 모바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이 대세로 떠오른 요즘 ! 모바일쇼핑족의 구매 패턴을 예측해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위에 도표는 상반기 모바일 결제건수를 시간대별로 분석한 결과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모바일 결제는  오후 22시부터 23시 사이에 17.3%로 주문이 가장 높았습니다.

그 뒤를 이어 오후 17시~18시대(14.8%), 오후 14시~15시대(12.8%),  오전 10시~11시(11.5%) 순으로 나타났답니다.

즉  모바일 쇼핑몰의 경우  밤 10시부터 11시 사이, 매출이 증가한다는 것!

이제는  잠들기 전 PC를 켜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쇼핑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랍니다

 

 


 

그렇다면  요일별로는 어떨까요?

 

천천히 살펴보면  31.9%로 토요일이 가장 높은 판매비율을 차지했고 그 다음으로 수요일 19.1%,

월요일이 16.5%, 화요일이 14.1%로 나타났습니다. 도대체 왜 주말에 모바일로 결제하는 걸까요?  주5일제 시행으로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모바일로 상품을 구매하는 패턴으로 변화했다는 것입니다.

아차차~~ 혹시~ 눈치 빠른 여러분은 알아채셨나요?

 

모바일 쇼핑과 온라인 쇼핑의 구매 패턴이 정반대라는 점!

 

온라인 쇼핑몰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에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오후 22시면 판매가 서서히 줄어들죠.

반면 모바일 쇼핑몰은 오후 22시부터 자정까지 판매가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죠.

또한 온라인 쇼핑몰은 월요일 매출이 가장 높고 주말 매출이 감소하는 반면, 모바일 쇼핑은 평일 보다 오히려 토요일 매출이 상승합니다.

즉 온라인 쇼핑몰과 모바일 쇼핑몰의 구매 패턴은 서로 정반대이며 동시에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맺고 있답니다.

때문에 모바일과 온라인 쇼핑몰은 서로 다른 판매 전략이 필요합니다. 예를들면 출석이벤트의 경우 온라인은 오전 10시에 이벤트를 시작하고, 모바일은  밤 10시에 진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추천해요0
광고배너
1 닫기
  • BOX
  • 0 / 300

  • BOX
    콩이님2017-12-19 16:12:36
    요즘 정말 모바일 마케팅이 어마어마하더군요